본문 바로가기
한국, korea/꿀팁, 리뷰

느려진 아이폰 속도 빠르게 만드는 5가지 방법!

by _hyo_ 2020. 2. 9.

인스타그램에서 본 느려진 아이폰 빠르게 만드는 7가지 방법! 을 따라 해 봅니당. 2가진 빼고 5가지만. 아직 쓴 지 얼마 안돼서 느려진 건 없지만 왠지 이런 글 보면 정리 해보고 싶으니까🧚‍♀️

1. 동작줄이기

[설정 - 손쉬운 사용 - 동작 - 동작 줄이기]
실행하면 앱을 움직이거나 켜고 끌 때 좀 딱딱한 느낌이 든다. 동작에 군더더기가 없다. (근데 왠지 어색해서 다시 켬,,)

2. 투명도 줄이기

[설정 - 손쉬운 사용 - 디스플레이 및 텍스트 크기 - 투명도 줄이기]

투명도를 줄이면 왼쪽 두 사진처럼 배경화면이나 키보드판의 일부가 조금 더 어둡게 보인다. 줄여도 쓰는데 불편함이 없어서 이건 계속 이렇게 쓰기로 했다 :)

3. 앱 스토어 자동 업데이트 해제

[설정 - iTunes 및 App Store - 자동 다운로드) 앱) 체크 해제]
이건 원래 되어있던 부분. 자주 사용하지 않는 앱이 자동으로 업데이트되어 속도가 느려지거나 데이터 사용량이 늘어나는 걸 방지해준다.

4. 오래된 문자 삭제하기

[설정 - 메시지 - 메시지 기록) 메시지 유지 - 기간 설정]
메시지를 계속 저장할 필요가 없는 경우. 30일, 1년 기준으로 자동 삭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.
난 저장해둘 메시지가 있어서 계속 :) 

5. 캐시 데이터 정리하기

제일 궁금했던 캐시 데이터 정리! 
갤럭시에서 아이폰으로 넘어오고 나서 궁금했던 부분이다. 갤럭시의 경우 설정에서 최적화하기나 개별 앱 캐시 삭제가 가능했는데, 아이폰은 그런 기능이 따로 없어보여서. 찾아보니 설정 - 각 앱마다 '저장된 캐시 데이터 삭제'를 해주면 된다는데, 앱을 하나씩 다 클릭해봐도 나는 저 '저장된 캐시 데이터 삭제' 버튼이 안 보이는거지. 헝. 안 보이는 앱은 아예 앱 삭제 후 다시 설치하는 방법밖에 없다고 하고. 
결국 안 되는 걸로 결론짓고, 카카오톡 앱 캐시정리나 하기로.

카카오톡 어플 접속 후 오른쪽 아래 점 3개 클릭▼

오른쪽 위 설정 버튼 클릭 후▼

[카카오톡 설정 - 기타 - 저장공간관리 - 캐시 데이터 삭제]
왠지 시무룩. 저 글 보고 제일 기대했던 부분이 캐시 삭제인데!! 속도도 속도지만, 저장공간 확보에도 캐시정리가 최곤뎅.
모두들 용량 꽉 차기 전에 아이폰 앨범 미리 정리하시고,, 카카오톡에서 사진 내려받고나면 채팅방에서 주고받은 사진, 동영상 파일 얼른 삭제하세오,, 이게 제일 효과적인 방법인 듯 :) 아, 한번씩 핸드폰 껐다 켜주는 것도.

댓글